하노이 호안끼엠 밀크티 버블티 Tocotoco

2023. 4. 16. 22:58Hà Nội

베트남에서 버블티는 현지인들이 많이 마시는 종류의 음료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듯 아마 젊은 사람들은 버블티 종류들을 많이 마시는 것 같다.




여러 가지 버블티 가게들이 많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보이는 공차뿐 아니라 Tocotoco 버블티 전문점도 많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호안끼엠에도 광장 바로 앞에 콩카페와 바로 옆에 붙어 있는 tocotoco 가게가 있다.


위치 : Trà Sữa ToCoToCo 114 Cầu Gỗ

 

Trà Sữa ToCoToCo 114 Cầu Gỗ · 114 P. Cầu Gỗ,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100000 베트남

★★★★☆ · 버블티 전문점

www.google.com


가격 : 25000동


 


사실 크게 특별한 건 없고 버블티 종류다.

베트남 코코넛 커피나 연유커피 말고 다른 것을 먹어보고 싶으면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버블티는 현지인들은 밀크티라고 주로 부른다.

밀크티는 우리나라에서는 타피오카 펄이 안 들어가더라도 밀크티 맛이 나는 음료가 따로 있는데 하노이에서는 들어보니 토핑이 들어간 것들은 전부다 밀크티라고 부른다고 한다.

밀크티가 바로 버블티였다.

아래 사진이 추천받아서 먹은 기본형인데 맛있었다.


아래 사진은 펄을 타피오카가 아니라 3가지인지 4가지인지 동시에 여러가지를 들어가는걸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젤리도 들어있는 것 같고 다양한 맛이 나는데 이름은 기억이 안난다.😅

그래도 먹을 만하지만 좀 꾸덕한 타피오카 펄이 들어간게 더 맛있었던것 같다.



버블티 전문점 말고도 웬만한 카페에 전부 밀크티가 판매하고 있고 베트남에서는 대중적이라 버블티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격도 저렴하니 이용하기에 좋다.

메뉴가 많고 베트남어로 펄 토핑을 고르기가 어렵다면 가장 많이 팔리는 게 뭔지 물어보고 추천해달라고 하면 무난한 맛으로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판매하시는 분들도 젊고 친절하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