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콩나물국밥 맛집 현대옥 백석점

2023. 1. 7. 19:03식도락

주말이면 우리 가족이 잘 즐겨 먹는 콩나물 국밥집이다. 전날 음주를 하고나서 숙취를 풀거나 주말에 나가서 편하게 한 그릇 먹고 싶을 때 가기 좋은 곳인데 콩나물국밥집 중에선 추천할 만한 곳이다.

특히 현대옥은 체인점이라 같은 이름으로 천안에도 여러 지점들이 있어 가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천안백석점이 제일 맛있는 것 같다.

위치 : 충남 천안시 서북구 한들 4로 38
가격 : 전주남부식 콩나물 국밥 8,000 원
어린이 국밥 5,000원
시간 : 24시 연중무휴






1년 전만 하더라도 어린이 국밥은 별도로 돈을 받지 않고 국물과 밥이 서비스로 나왔는데 작년 어느 때부터는 메뉴화되어서 뚝배기에 국물과 밥을 넣어서 어린이용 국밥으로 판매를 하는 게 좀 아쉽긴 했지만 🤣 기본적으로 밥과 김이 무한 리필이기 때문에 가격은 합리적인 것 같다.

기본적인 밑반찬은 김치, 깍두기, 단무지, 오징어젓갈이 나오는데 셀프코너에 가면 무말랭이도 구비되어 있어서 취향 것 드실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셀프코너에 가면 밥과 김이 무료라는 것이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김이 나오기에 콩나물 국밥과 같이 잘 먹는다.

보통 우리는 전주식 콩나물 국밥을 시켜서 먹는데 밥은 추가로 가져오지 않으면 기본으로는 양이 적기 때문에 셀프 코너에서 밥은 더 가져와서 넣어 먹는 게 양이 맞다.

남부식으로 먹으면 뜨끈한 국물에 알싸한 양념된 콩나물 국밥으로 한 그릇 먹으면 배가 든든해진다.



어린이 국밥은 아래 사진 처럼 뚝배기에 양념없이 맑은 콩나물 국밥으로 나온다.

콩나물 국밥에는 계란 반숙이 같이 나오는데 수란으로 우리 아이들은 저기에 밥을 넣어 비벼먹는 걸 좋아해서 잘 먹는다.





식당 내부 자리도 여유롭고 주차장도 적당한 편으로 가기도 수월한 편이다.




추가로 부찬으로 간단히 메밀전병등 먹을 수 있게 메뉴가 점점 생기던데 콩나물 국밥으로도 충분해서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참고하시면 된다.

입구에는 믹스커피도 무료로 있어서 취향 것 드시면 된다.

24시간 연중 무휴라는 장점이 있으니 언제든 먹으러 가기 쉬운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