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5 화 시황 [2차전지 관련ETF, 나스닥, 코스닥]

2022. 10. 25. 10:48경제 투자 차트 분석

연준의 피벗과 내년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은 어느정도 단기 상승으로의 움직임을 역시나 보여주고 있다.

나스닥 지표 및 시황


나스닥도 지난주 일봉의 0.5 피보나치 지점이 상승의 눌림목이 된 것으로 어제 새벽 마감 포인트 (10,952) 로 매일 1% 수준 조금씩 우상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봉상 60일선인 11,500원까지는 1차적으로 반등해주지 않을지 기대를 해볼만 하다.


일단은 나스닥의 움직임이 가장 중요해보이고 나스닥이 반등의 추세를 만들어줘야 코스닥, 코스피등 개별주도 힘을 얻어 반등을 할 것이다.

코스닥 및 2차전지


역시나 코스닥이 반등으로의 힘이 좋아보이고 2차전지쪽이 강세로 더 나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침체된 경기속에서도 유독 삼성SDI 는 덜빠지는 움직임을 보였는데 (2차전지관련대장주) 그제 오늘 10% 가까이 상승이 또 나오며 무겁지만 건실하며 상승의 힘도 느껴지는 종목이다.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도 개인적으로는 기대가 되는 종목이다.


2차전지 관련 ETF


2차전기 관련 좋아보이는 ETF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KODEX 2차전지산업 인데 구성종목 또한 위에서이미 언급한 2차전지관련 삼성SDI 등 아래와 같은 비중으로 구성되어있다.
TIGER KRX 2차전지K-뉴딜 도 마찬가지로 삼성SDI등 비슷한 비중으로 구성되어있으니, 개별주외에 ETF에 투자를 하신다면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좋다.


반도체 시황


반도체 역시 하방다지기인지 하방 박스권에서 비비면서 조금씩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국내에선 대표 주인 삼성전자도 밀리지 않고 상승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다시 하락에 대한 관리를 하며 분할매수의 전략을 취해야되지 않을까 한다.


하지만, 결국에는 반도체는 다시 미중 패권싸움의 결론이 어떻게되든 반독점하는쪽으로 강자가 좁혀진다면 러시아가 가스로 세계를 좌지우지 하듯이 반도체도 그 무기가 될 수 있기에 우상향 할 수 밖에 없는 분야라고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