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호두과자 맛집 옛날 앙버터 호두과자

2023. 2. 13. 08:58식도락

천안이 호두과자가 유명한건 다들 아시는 사실이고 호두과자 집도 너무 많고 다양해서 어디가 원조인지도 모르겠고 맛도 어디가 맛있는지도 이제 모르겠다. 🤣




그런 와중에 원조 옛날호두과자 라고 천안시 터미널 신세계 맞은편에 위치한 곳에서는 앙버터 호두과자를 팔고 있는데 기본형 호두과자만 좋아하시는 분들 말고는 꽤 맛있게 먹을 만한다.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6 1층 천안옛날호두과자
가격 : 옛날앙버터 호두과자 20개 10,000원
옛날 호두과자 32개 10,000원
시간 : 07 ~ 21시



 



위치는 신세계 백화점 맞은편이라서 호두과자 집이 많이 모여있는 터미널 근처 이긴 하다.

그런데 여기는 항상 주차가 문제다.
주차할 곳 찾기가 어렵다.

필자로 주차할 곳을 찾아 해맸었는데 뒤쪽 상가 안쪽에 겨우 찾아서 댈 수 있었다.
차라리 신세계 백화점 주차장에 대고 건너가도 괜찮을 듯하다.

가게는 작은 편이다. 안쪽에서는 호두과자 만들고 계시고 사장님도 천절하시다.




메뉴는 사진과 같이 일반 호두과자, 앙버터 호두과자,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옛날 호두 단팥빵, 옛날 양갱모음등이 있다.




경주에도 황남빵이 유명하지만 원조집이라고 하는 곳들은 정말 많고 맛도 미세한 차이지만 취향에 따라 다르듯이 호두과자 기본형은 필자가 먹기에는 다 비슷한것 같다. 😮

그래도 이번에 먹은 옛날 앙버터 호두과자는 가끔씩 한번 먹어볼 만하고 선물로도 괜찮을 것 같다.

포장도 냉장보관이라 잘되어 있다.




베이커리집에서 앙버터 빵들도 판매하는데 주로 딱딱한 바게트에 버터와 단팥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약간은 딱딱한 바게트 때문에 식감이 안맞는 분들도 있을 것 같다.




앙버터 호두과자는 호두과자 식감에 버터와 단팥의 단맛이 어울어지고 중간에 호두의 식감도 같이 느낄 수 있기에 두개를 비교해 본다면 먹기에 편하고 맛있다.

사진처럼 호두과자가 버터를 딱 물고 있는 느낌이다.




가격은 일반 호두과자보다 비싼 1박스 20개에 10,000원이긴하다.

6개를 샀더니 단팥빵도 하나 서비스로 주셨다. 😆

천안에 일반 호두과자가 식상하다면 한번쯤 먹어볼 만 하다. 😁

반응형